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RQ, 시간을 반복시키는 무한동력기 '아크'

by leejidam 2022. 9. 30.

ARQ

무한동력기인 아크(ARQ)의 비밀

모든 자원들이 파괴되고 고갈되며 폐허가 된 세상 황폐화된 세상은 에너지 자원 확보를 위한 전쟁이 한창인데 토러스라는 대기업이 에너지 전쟁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어느 날 새벽 한 남자가 악몽을 꾼 듯 잠에서 깨어나고 잠들어 있는 애인을 보고 안심하려던 바로 그 순간 알 수 없는 괴한들이 들이닥치고 끌려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바로 그때 탈출을 시도중 사망한 남자는 다시 잠에서 깨어고 지나치게 생생한 꿈에 현실과의 분간이 되지 않던 차. 또다시 괴한들이 들이닥치는 같은 일이 반복해서 벌어지기 시작하고 괴한들은 남자 렌에게 돈을 요구한다. 그리고 괴한들이 다른 방에서 돈을 찾는 순간을 이용하여 렌은 묶인 줄을 잘라내고 그들의 목적을 애인 해나에게 말해주는데 그들이 노리는 것은 돈이 아니라 렌이 개발한 아크라는 발전기라고 말한다. 황폐화된 세상에 에너지 전쟁이 치열한 현재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물건이었다. 렌은 자신이 개발한 발전기를 지키기 위해 그들을 처리하러 나선다. 그러나 금세 발각되고 렌은 괴한들에게 의해 칼에 찔려 또다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또 한 번 죽음의 순간에서 깨어난 그는 단순한 꿈이 아니다 싶어 이 상황을 피하려 하지만 이미 벌어질 일을 알고 있던 렌은 자신이 개발한 무한동력기인 아크(ARQ)라 불리는 에너지 터빈으로 인해 특정한 시간대가 무한대로 반복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무한 반복되는 시간

이 타임루프 현상은 오로지 렌에게만 적용되고 있었다. 렌은 독가스를 이용해 괴한들을 제거하려 하지만 바로 보일러가 멈추게 된다. 그때 애인 해나가 괴한들에게 잡히게 되고 그렇게 괴한들은 해나를 인질로 증권을 요구하자 결국 렌은 괴한들에게 증권을 건네게 된다. 증권을 건네받은 괴한들은 렌이 자신들의 얼굴을 알고 있다며 죽이려 하자 충격적 이게도 애인이었던 해나는 사실 이들과 한패였다. 는 사실을 알고 렌은 놀라게 되고 바로 그 순간 렌은 또다시 사망하게 된다. 해나에게 큰 배신감을 느낀 렌은 이곳에서 나갈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한편 세상은 토러스와 블록이라는 두 개의 단체로 나누어져 전쟁 중이었고 블록에 소속된 해나는 그렇게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잠시 후 해나의 도움으로 렌은 괴한들을 결박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때 사고로 해나가 렌을 쏘게 되고 이들은 다시 잠에서 깨어나는데 놀랍게도 해나 또한 기억을 하기 시작한다. 에너지를 생산하는 아크라는 기계에 커즈라는 남자가 감전되면서 특정시간대가 무한대로 반복되기 시작했다. 괴한들 중 서니라는 남자가 자신을 쏜 기억이 있더 렌은 기계를 끄기 전 서니라는 남자부터 해결하려 한다. 하지만 그때 갑자기 서니가 모두를 살해하게 된다. 사실 서니는 토러스 쪽에서 보낸 스파이였고 아크라는 기계의 능력을 알고 있었던 토러스가 서니를 보내 기계를 가져가려고 했던 것이었다. 그렇게 렌도 서니에게 죽임을 당하자 다시 잠에서 깨어난다. 서니가 스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렌과 해나는 동료 그림에게 서니의 정체를 알리려 한다. 하지만 잠시 후 서니가 들이닥치고 렌이 서니를 제거하게 되지만 해나의 또 다른 동료에게 렌은 살해당해버린다. 다시 잠에서 깨어난 이들은 무언가 이상함을 직감하게 된다. 서니 또한 해나와 같이 기억을 하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그리고 잠시 후 렌과 해나는 서니의 함정에 빠져버린다. 그렇게 서니는 타임머신 아크를 끄려 하는데 바로 그 순간 렌과 해나는 전원을 차단 후 도주를 한다. 그리고 밖으로 탈출한 두 사람은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이미 세상은 시간이 한참 흐른 뒤였고 원 안에 공간만이 수천번의 특정한 시간대를 반복하며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있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반드시 서니를 막아야 한다고 결심하고 다시 그들이 있는 곳으로 돌아간다. 

 

영화의 결말

서니가 타임머신을 다시 켜게 되고 이들은 서니를 제거하게 되지만 서니가 타임머신을 다시 작동시키게 되면서 아크에 큰 오류가 생기게 된다. 그리고 잠시 후 두 사람은 이미 수천번의 시간들이 반복되고 있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맞닥뜨리게 된다. 이내 토러스가 들이닥치고 두 사람은 또다시 반복될 자신들에게 메시지를 남기며 영화를 끝은 맺는다. 영화 아크는 타임루프를 소재로 제작된 매우 신선하고 흥미로운 영화이며, 완벽한 이해를 위해 본 리뷰외에 꼭 풀영상으로 다시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