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딥워터, 아내의 불륜에 분노한 남편의 사랑

by leejidam 2022. 10. 10.

딥워터

평범해 보이는 부부

주인공 '빅'과 그의 아내 '멀린다'는 귀여운 딸을 둔 부부이며 어딜 가든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멀린다는 매혹적인 외모와 매력을 갖고 있다. 어느 평범한 부부처럼 보이는 이들은 한 저녁 파티에 가게 된다. 함께 파티를 즐기는 것도 잠시 멀린다는 '조엘'이라는 동네 남자 친구를 기다린다. 

아내의 불륜

심상치 않아 보이는 이 둘은 어디론가 향하고 이 상황이 신경 쓰일 수밖에 없는 빅은 그들을 찾아다니다 불륜을 목격하게 된다. 하지만 뻔뻔한 아내 멀린다와 덤덤한 남편 빅은 처음 있는 일이 아닌 듯하다. 잠시 후 빅은 조엘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마을에서 실종된 남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그가 아내를 만나고 다녀서 죽였다고 말한다. 조엘은 충격에 빠져 서둘러 파티장을 빠져나간다. 집으로 돌아온 빅은 아내 멀린다에게 좀 똑똑한 놈을 고르라고 하고 너무나 떳떳하게 외도를 하는 아내 멀린다를 사랑하는 빅은 그녀 곁을 묵묵히 지킨다. 한편, 빅이 아내의 불륜남을 살해했다는 소문은 순식간에 마을에 퍼진다. 그리고 그녀의 귀에까지 들어가고 마는데 멀린다의 강요로 빅은 조엘을 집으로 초대하여 사과까지 하게 된다. 멀린다는 불륜남 앞에서 대놓고 남편을 디스하고 심지어 멀린다는 집에서 조엘과 둘이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 빅에게 딸과 함께 책을 읽을라고 한다. 그렇게 책을 읽어주고 온 사이 역시나 둘은 시시덕거리고 있고 이런 멀린다를 그저 지켜만 보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에 열린 또 다른 파티에서 작가인 '돈'과 그의 아내를 만나게 되고 돈이 살인에 대한 이야기를 농담으로 말을 하지만 돈이 빅을 보는 표정이 심상치 않다. 한편 빅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오는데 멀린다가 거액의 돈을 '찰리'라는 남자에게 이체했다는 사실을 전달받는다. 아내에게 또 다른 남자가 생긴 거라 직감한 빅은 수소문 끝에 찰리를 찾아냈다. 그는 라운지 바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남자였고 역시나 그의 옆에 멀린다가 있다. 그렇게 멀린다는 찰리와의 밀회를 이어가고 외박까지 하고 온 그녀에게 빅은 폭발하며 화를 내지만 멀린다는 적반하장식으로 제멋대로의 끝판왕을 보여준다. 심지어 파티에 내연남 찰리를 초대하고 인사까지 하는데 빅은 또다시 속이 타들어간다. 빅은 사라진 찰리와 멀린다를 찾는데 2층 방에서 나오는 그들을 목격한다. 보란 듯이 빅 앞에서 애정행각을 보이는 두 사람의 모습에 빅은 극도로 분노하기 시작한다.

남편의 사랑

그런데 갑자기 비가 쏟아지고 다들 집으로 비를 피한 사이 비와 찰리 단둘이 남게 된다. 잠시 후 안으로 들어온 빅의 행동이 어색하고 풀장에서 찰리가 익사한 채 발견된다. 이어서 취조가 시작되고 멀린다는 빅을 의심하고 멀린다 외에도 돈이 빅을 의심하고 있다. 하지만 증거도 없는 데다 그의 평판은 마을에서 좋았기에 아무런 혐의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사실 찰리를 죽인 건 바로 빅이었다.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살해를 저지르고 만 건인데 그리고 그것도 잠시 그녀에겐 새로운 남자가 생긴다. 빅의 속을 또 뒤집으려는 듯 멀린다는 내연남을 집에 초대하는데 알고 보니 내연남 '토니'는 그녀의 옛 연인이었다. 이젠 보란 듯이 그의 앞에서 애정행각을 펼치는데 빅은 잠시 잠들었던 분노가 다시 차오르기 시작한다. 그리고 며칠 뒤 빅은 길에서 건축가인 토니에게 좋은 터를 보여주겠다며 자신의 차에 태운다. 낌새를 눈치채고 토니는 멀린다에게 전화를 걸려하지만 폰이 터지지 않는 곳이었다. 그렇게 외진 산속에 오게 되는데 갑자기 빅이 돌을 던져 결국 토니까지 살해하고 철저하게 시체까지 계곡 깊숙한 곳에 숨겨버린다. 그리고 신분증이 든 지갑을 챙겨 돌아온다. 집에 돌아온 빅은 멀린다에게 토니의 안부를 묻자 이상한 느낌에 토니에게 전화를 걸지만 그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 한편 그녀의 태도에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는데 남편 빅만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해준다고 깨닫게 된다. 그런데 물에 떠있는 토니의 시체를 발견하고 급히 떠난다. 

아내의 결심

다음날 남편 빅은 급히 계곡으로 향하고 빅이 집을 비운 사이 그녀는 서재에서 토니의 지갑을 발견하고 만다. 그리고 시체를 처리하던 빅을 돈이 발견하는데 물에 떠오른 시체를 목격하고 돈은 서둘러 도망가고 산길을 가로질러 그를 추격한다. 빅을 마주한 돈은 그만 절벽으로 추락해버리고 만다. 빅은 서둘러 자리를 뜨고 다급히 돌아온 그를 아내 멀린다는 애정의 눈빛으로 바라본다. 빅의 사랑을 느낀 아내는 모든 걸 덮어주기로 결심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댓글